현대 아반떼 HD

2016. 9. 14. 01:00

시간여행가 자동차/승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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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서가는 자부심



국내모델의 파워트레인 
1. 엔진
가. 가솔린 : 121마력 1.6리터 감마엔진 (후기형 124마력 업그레이드)
나. 가솔린 : 134~143 마력 2.0리터 베타엔진 (중기형 부터 단종) 
다. 디젤 : 117마력 1.6리터 U엔진
라. LPG : 114마력 1.6리터 감마LPi엔진 (렌트, 장애인 전용)
마. 하이브리드 : 114마력 1.6리터 감마LPi엔진 + 15kw 마일드 하이브리드 모터

2. 미션

가 : 가솔린, 디젤, LPG : 4단오토 또는 5단수동
나 : 하이브리드 : 무단변속(CVT)


2006년 4월에 4세대 엘란트라(코드네임 HD)가 그대로 아반떼라는 이름으로 출시, 새로운 HD 플랫폼을 기반으로 차체가 커짐에도 불구하고 경량화되고 1.6리터 감마엔진을 얹어 충분한 가속력을 낼 수 있었던 것까지는 좋았지만, 이른바 붕어라고 낙인찍혀버린 뚱뚱한 디자인이 이전 세대 모델만 못하다는 평가가 있었으며, 이후에 등장한 형제차 기아 포르테가 더 우월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당시 누적 판매량은 아반떼가 더 많았다. 역시 네임밸류의 중요성을 알 수 있다. 특히 HD 플랫폼의 준중형 세단에서 뒷바퀴 쪽의 서스펜션이 현대 아반떼HD는 멀티링크 서스펜션(역대 아반떼 중 가장 진보한 방식)을 장착하였으나 기아 포르테(TD)는 토션빔을 주축으로 하는 트레일링 암 방식을 사용하여 대조를 이루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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