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Mütter Museum, Philadelphia

참고로 이 박물관에서 사진 촬영은 일절 금지이다. 물론 그다지 찍고 싶다는 생각이 들지도 않을 것이다.괜찮은데?? 이 정도면 양호힌거 아냐??그리고 박물관 규모는 작은 편으로 사진에 보이는 것이 거의 전부라고 보면 된다. 사진 찍는게 가능한 유물은 매표소부분의 샘플로 있는 전시용 유리장정도 뿐이다. 또 전시장 들어가기 전에 매표소 근처의 홀등에 있는 그림들부터가 음산하다.

토마스 덴트 무터가 기증한, 그의 괴이한 취향이 듬뿍 반영된 하드코어물 매니아들의 성지. 일단 특이한 외향의 건물이 외진 곳에 서 있기 때문에 겉모습부터 으스스한 분위기를 풍기는데 안에 들어가 보면 수많은 해골과 뇌의 단면, 내장기관 샴쌍둥이의 시체 등의 기괴한 전시물이 가득하다. 의학적으로 매우 희귀한 증상들과 해부한 인체 단면, 내장 기관, 고고학적 자료인 유골과 미이라, 사람가죽으로 만든 책이나 지갑 등도 있다. 너무나 악취미적인 전시품들 일색이라 비위 약한 일반인은 견디기 어려운 곳이며 애초에 Armand Marie Leroi의 책 돌연변이에 의하면 의사나 의학도 등이 아닌 관람객들의 출입은 애초부터 꺼려한다고...구글 검색 결과(혐오주의!)

단, 이곳은 소노라 주술시장처럼 괴현상 때문에 올라온게 아니라 전시품의 괴이한 포스 때문에 올라온듯 하다. 전시물만 제외하고 보면 도시에 있는 평범한 미술관. 당장 사진에도 멀쩡히 관람하는 사람들을 볼 수 있다 마경 2위라는 소문을 듣고 지레 겁을 먹고 일반인이 절대로 가서는 안 되는 무서운 곳으로 여기는 경우가 있는데, 이 곳은 괴현상이 일어나는 곳이 아니라 어디까지나 의학 관련 전시물이 있는 박물관이기 때문에 실제로 가 보면 아무렇지도 않게 관람하는 커플들사람들이 많으며 심지어 교복입은 학생들이 단체 관람도 오고 미국의 의학도들이 견학하러 오기도 한다. 시험문제가 요기있네 야 이게 시험문제 단골이래 

2013년 6월 5일 일어난 필라델피아 건물붕괴사건(6명사망 14명부상)이 일어난곳이 이 박물관 바로 옆이다.







이하

극혐주의







낙태는 죄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