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


2년 전 중국 쓰촨성 난장현에서 발견된 고대 석불

1400년 전 자연석을 이용해 만들어진 것으로 확인돼 학계의 큰 관심을 받았지만 최근 복원 참사가 발생해서 상상도 못할 정도로 망가졌다고 함


2


현지 주민 일부가 해당 석불에 페인트 등을 이용해 옷을 그려 넣고 마음대로 색칠을 한 것...

현장에 감시 카메라를 설치하고 지켜보던 관계자들이 뒤늦게 출동했지만, 도착했을 땐 이미 불상에 총천연색의 엉망진창 색칠 작업이 끝난 뒤였음

3


현지 당국은 불상에 색을 칠한 사람들이 70·80대 노인들이라며, 신앙심에서 한 행동이라고 진술한 만큼 높은 수위의 처벌은 어려울 것이라고 함

4


지금은 일반인의 출입을 금지하고 페인트를 제거하는 등 원래대로 복원을 위한 조사에 나선 상태임

5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마을 주민들 집단으로 신비해지겠네

출처: 대만 갤러리 [원본 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