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별 국명의 유래

2024. 8. 13. 18:00

시간여행가 일반
반응형

K
영어식 나라이를: 코리아(Korea)
실제 나라이름: 한국
코리아는 "고려"에서 유레한 이를으도 구한말 고중이 머한(DalHan)으도 바꾸려고 해 봤지만 서양 국가들이 를어주지 않았다
지금도 세계 대부문의 나라에서 Korea(영어) 또는 Corea(스페인어) 라고 쓰는데
다만 한자문화권 국가에서는 제대 도 혜퍼(한국)이라 쓰고 자기네 식 발음으로 읽는다.
중국어로는 한쥐, 일본어는 칸코쿠, 버트남어로 한쪽 정도의 발음이 된다.
영어식 나라이름: 져머니(Germany)
실제 나라이름: 도이칠란트(Deutschland)
죽일 민족은 스스로를 도이치(deuisch)라고 부르는데 토마제 국은 라틴어로 게 르만(German)이라 불렀고 이것이 영어로 이어졌다.
영어식 나라이름: 그리스(Greece)
실제 나라이 름: 엘라다(Exá8a)
고대 그리스인은 자신를 헬라스(Helas, Exn&<)라고 불렸는데 현대 그리스어로는 h발음이 었어져서 엘라다 가 되었다.
토마인은 혈라스를 라틴어 그라이키아 (Graecia)라 불렸고 여기서 영어 그리스(Greece)가 나왔다.
영어식 나라이를: 인도(india)
실제 나라이 름: 바라트(Bharal)
인도는 인더스 강의 이름에서 유래했고 -인더스"는 산스크리트어 신두(Sindhu)가 유럽으도 전달되며 변한 말이다.
영어식 나라이 름: 차이나(China)
실제 나라이를: 중국(+미, 중키)
중국의 영어명 china는 진 시활으로 유명한 진(휴)나라에서 유래했다고 주측된다.
중국이 서양과 공식적으도 쳐음 전측한 것은 한나라 무제(AD 100년 ) 시절이지만 호추전국시대에 사천지방에 있던 전나라는 그때 이미 미안마
를 거처 인도와 민간 교역플 하고 있었다. 인도예서 진나라를 지나(Sina)라고 부드던 것이 페르시아-> 그리스->도마를 거쳐 차이나(China)가
되었다
"기타. 다른 것처럼 보여도 사실은 어원이 같은 경우
일본(B*)은 일본어로 닛폰(Nppon)인대 중세 중국어로 :지전구"였고 마르코 폴도가 "지광구'도 용기면서 영어 재팬(Japan) 으토 번했다.
크토아티아(Croatia)는 크토아티아어토 호르바츠카(ivatska)인데 양쪽 다 슬라브어 .한ovr 예서 나온 어원이 같은 말이다.
몬테네그토(Montenegro)는 몬테 네그토어로 츠르나고라(Cma Gora)인데 검은 산이라는 뜻이다.
이탈리아어로 Monte=산, Negro=검은 이란 뜻이 되어 현지어의 뜻음 번역했다. 중국에서는 몬테네그도를 흑산(류니) 이라고 부론다.
이란은 고대부터 자국인이 이란(a)으로 부르는 것을 외국여 서는 페르시아(persia)라고 불렸는데 1935년 팔레비 왕조가 이란으로 통일해
달라고 요구하여 헌재는 세계 모든 나라가 이단으도 부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