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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ennsylvania RailRoad 6-4-4-6 S1
이놈도 미래적인 잘빠진 디자인이 특징이다
공기저항을 최소화 하려고 이렇게 된 것 같은데.. 이놈은 잘 알려진 정보가 없다.
그래도 S1의 후기작인거 같은데 아마 더 고성능의 괴물이 아닐까 하는 정도만 추측된다.
동시에 여객용 증기기관차 중에선 세계에서 가장 큰 열차이다.
UP 4-8-8-4 BIG BOY
기존 일반선로에서 KTX의 최고속도는 150km/h로 무려 시속 100킬로미터나 더 빠르다..!
특수 고속선로는 CWR(연속용접레일)이란 것으로, 기존 철로와 달리 이음매가 없어 진동 등이 적다. (철컹철컹 소리가 안난다)
참고로 이것은 직선 철로를 갈 때 잰 속력이다.
실제론 기차역 사이가 가까워 가속을 할 수도 없고 선로도 구불구불 곡선으로 휘어져있어 시속 백킬로조차도 내기 힘들다.
KTX가 150에서 300이 되었으니
PRR은 250에서...
고속선에서 400~500km/h가 될 것이라는 계산이 나온다;;
차이인 150km를 더하거나, 이 차이는 기존 속력의 두 배니까 말이다.
생산과 유지 비용 등 경제적 이유가 크지만, 환경적 이유 또한 무시할 수 없을 것이다.
하지만 영영 도태된 것이 아니라, 깊은 잠을 자고 있는 것이다.
증기기관차는 컴퓨터와 인터넷으로 제어를 하지 않기 때문에 전산 보안망 해킹은 물론 전기도 필요하지 않으니 발전소가 폭발하거나 전기선로가 끊겨 전력공급이 차단되어도 운용에 전혀 문제가 없으며 EMP폭탄이 터져도 지장이 없다.
또한 태울 것과 물만 있다면 연료 걱정도 없기에 (실제로 북한에서는 석탄과 목재같은 땔감이 없어 폐고무 등을 태워 움직이게도 함) 석유가 고갈되어도 쓸 수 있고, 대기환경오염이 중요하지 않은 전쟁 시기 같은 상황이 닥치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디스토피아 같은 극한의 상황에서 요긴하게 쓸 수 있는 운송차량.
스팀펑크 작품엔 거의 필수요소급으로 출연한다.
하긴 실존하는 스팀펑크의 산물이니까 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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