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01년 출시되었던 김치볶음밥을 번으로 사용했던 획기적인 라이스버거에요!!


안에는 김치를 튀긴 패티와 치즈, 피클, 김치소스가 들어가 있었죠 ㅋㅋ


김치볶음밥과 김치튀김이 치즈와 피클과 잘 어우러져서 

고소하면서도 매콤하고 시큼한 특유의 풍미를 잘 살렸다는 평이 있네요


김치볶음밥에 치즈를 넣어 먹어본 사람이라면 

이 조합이 맛있다는 걸 알겠지만, 

김치튀김 패티 특유의 바삭바삭한 식감 덕분에 더욱 풍미가 좋았어요 



사라진 이유가 특이한데요, 제가 들은 바로는 알바생들이 김치볶음밥을 만드는게 엄청난 중노동이라 원성이 자자했고


게다가 시간까지 매우 많이 빼앗기는 바람에 밀려들어오는 주문을 감당하지 못해


매장관리에 차질이 생겨서 였다고 하는데.. 확실하진 않겠죠?




기억이 가물가물한데 당시에는 인기가 정말 많았어요! 


2002년 맥도날드에서도 이에 대항해 김치버거를 출시한 적이 있다네요


롯데리아처럼 밥버거는 아니고 빵 번으로 된 우리김치버거와 비슷한 형태에요 


결국 2003년 사라지고 버거짱 시리즈로 대체되었어요...


후에 포스팅할 버거짱을 보시면 알겠지만 다 제품과 상호호환성을 높여 단가를 낮추려고 없애버린걸수도 있어요 ㄷㄷ




결론은.. 김치버거를 살려내야 한다는 겁니다 ㅠㅜ 진짜맛있었어요










요건 바뀐 김치버거... 김치볶음밥 패티가 빵으로... 대신 볶음김치 양념이 들어가있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