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배틀필드 1942에서 인트로 영상을 지나 제일 먼저 반기는 메인 메뉴의 음악과 영상. 게임의 모습을 옛날 영사기로 틀어주는 듯한 연출이 돋보인다. 그리고 확장팩에 따라 틀어주는 영상의 장면도 달랐다. 다만 현재는 인게임 영상 대신 실제 2차 대전 영상을 넣은 버전이 많이 나온다.

배틀필드 시리즈의 서막을 연 기념비적인 작품. 한국 기준으로 2002년 9월 10일에 발매되었다.

미군과 독일군은 물론이고, 영국군이나 소련군, 일본군으로도 플레이 할 수 있었던 게 특징이다. 2003년 2월에 이탈리아군과 프랑스군이 추가된 '로마로 가는 길' 확장팩이 처음 출시되었고, 동년 9월에 나치의 비밀 병기들과 영국 코만도, 나치 엘리트 부대들이 추가된 '2차 세계대전의 비밀병기' 확장팩이 출시되었다. 다음은 확장팩의 트레일러 영상들 로마로 가는 길, 2차 세계대전의 비밀 병기 제트팩을 매고 바주카로 슈투름티거를 잡는 코만도의 활약이 압권이다

당시 장비를 활용한 FPS라는 점에서도 다른 게임과 차별화 되었었지만, 특이하게도 플레이어가 자주포나 전함까지도 조종할 수 있으며, 포 역시 스나이퍼가 포격지원을 요청하여 할당된 좌표로 화력을 쏟아 부어줄 수 있다. 저격수가 망원경을 들고 지점을 클릭하면 자주포나 전함포를 조종중인 플레이어에게 포격요청 표시가 표시되고, 포격모드로 들어가면 포격요청한 저격수의 위치시점으로 하늘에서 내려다보는 시점으로 바뀌며 포격이 가능했었다. 전함 프린스 오브 웨일즈의 전방 주포 6문에 직격당하면 말 그대로 하늘로 날라간다.

또한 발표 시기를 봐도 한참 된 게임이지만 물리엔진과 탄속 등이 적용되어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