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 개요[편집]





중국 게임사인 넷이즈에서 개발 및 운영 중인 무협 베이스의 판타지 MMORPG. 중국 이름은 '天谕(천유)'이며, 국내에서는 '아르미스'라는 이름으로 2021년 10월 7일 출시했다.

-2023년 9월 23일 김재원 아르미스 광고가 들어왔다-

2. 게임 세계관[편집]


'누베스'라는 세계관 고유 대륙이 있다. 세계관 내 년도는 1390년.[1]

2.1. 지역[편집]

지도상으로는 총 11곳이 있으며, 현재 게임 내에서는 8곳이 개방되어있다.[2]

2.1.1. 아리울 군[편집]

아리울엔 번화한 상점가와 모험가 협회가 위치해 있으며, 모든 종족들이 모여 사는 누베스 대륙의 중심지이다.

2.1.2. 옴브렐로[편집]

거목의 뿌리로 분리된 스테아 숲의 남쪽. 옴브렐로엔 연금술에 뛰어난 머쉬리안들이 모여 산다.

2.1.3. 암흑 폐허[편집]

스테아 숲의 북쪽으로, 과거 세계랭킹 2위의 영광을 누리던 몬키족들의 거처다. 모종의 사건으로 인해 페허가 되었다.

2.1.4. 반딧불 군[편집]

반딧불 마을엔 항구가 있으며 '검은물 교단'의 신도들이 모여 사는 마을이다. 마을을 전적으로 흑제 여신이 다스리고 있다.

2.1.5. 클라우디아[편집]

클라우디아는 누베스 대륙위에 떠있는 하늘 섬이다. 페더 섬엔 하늘을 날 수 있는 페더 족이 살고있다고 한다.

2.1.6. 수도[편집]

2.2. 게임 내 종족[편집]

  • 타이드 족(아리울 군)

타이드 족은 아름다움 그 자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들은 물을 다루는데 능하며, 노래와 춤을 좋아하는 예술적인 종족입니다.

공식 홈페이지 설명
  • 라쿠니(아리울 군)

누베스에서 가장 윤택한 삶을 사는 종족은 라쿠니일 겁니다. 라쿠니는 영력은 높지 않지만 변신에 능하며, 노는 것을 좋아한답니다.

공식 홈페이지 설명

  • 오셔너(반딧불 군)
오셔너는 바위들이 솟아난 암석 해안에 거주하는 신비한 종족입니다. 활발한 성격의 귀여운 오셔너들은 어패류를 주식으로 먹습니다.

공식 홈페이지 설명
  • 머쉬리안(옴브렐로)
머쉬리안은 '거목' 아래에서 영력을 흡수하며 살아가는 영계의 종족입니다. 순수한 성품과 작은 체구를 지녔고, 뛰어난 연금술과 제약 실력을 지녔습니다.

공식 홈페이지 설명
  • 몬키족(암흑 폐허)
만약 고요하고 신비한 땅인 암흑 폐허에 들어선다면 당신은 신비한 종족 몬키를 마주하게 될 것입니다. 암흑 폐허는 일찍이 초목이 무성하고 몬키들이 즐겁게 뛰놀던 곳이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 설명

 

3. 컨텐츠[편집]

3.1. 직업[편집]

직업 또는 문파라고 하며 광검사, 정령사, 점성가, 성기사, 영혼사, 용검사, 총검사,암살자,창술사 총 9가지 직업이 존재한다. 직업 마다 선택 할 수 있는 계열이 존재한다.

계열은 자유롭게 바꿀 수 있으니 참고하자.

3.1.1. 광검사[편집]

딜러형, 탱커형 계열이 있다.

전투에 특화된 캐릭터로, 빠른 행동과 타격으로 적진을 혼란하게 만드는 캐릭터. 검을 이용해 적을 무참하게 베어내는 듯한 스킬 모션이 특징이다. 날렵하고 가장 쾌감있는 전투를 선보이는 문파 중 하나이다.

여성과 남성 캐릭터 생성이 가능하다.
광검사는 최현명이 젤 잘한다

3.1.2. 정령사[편집]

힐러형, 딜러형 계열이 있다.

정령의 힘을 통해 생명력을 회복 시킨다.

스킬이 녹색빛이며 발레리나를 연상시키는 스킬이 다수 존재한다. 전형적인 힐러 포지션이지만 딜량 역시 상당하다. 부활스킬인 우화가 패시브로 존재한다(쿨타임 30초). 단체전투시 필수불가결한 존재이다.

힐러 포지션의 정령사와 맞는 ssr펫은 애니아이다.[3]

여성과 소녀 캐릭터로만 생성이 가능하다.

3.1.3. 점성가[편집]

딜러형, 제어형 계열이 있다.

날카로운 검을 이용한 원거리 마법을 사용한다. 핵심 딜러로서 많은 적을 단숨에 소각시킨다.

여성과 남성 캐릭터 생성이 가능하다.

3.1.4. 성기사[편집]

탱커형, 딜러형 계열이 있다.

스킬 구성이나 능력치가 탱킹을 하는데에 치중되어있는, 탱커라는 이름에 충실한 직업이다.[4] 사냥보다는 던전이나 보스 레이드 같은 PvE 컨텐츠들이 많은 아르미스에 없어서는 안되는 직업이다. 공격보다는 수비나 생존에 특화되었기 때문인지 힐만 잘 받쳐주면 던전이나 보스레이드에서 전투력이 추천 전투력보다 낮아도 충분히 탱킹을 할 수 있다.

다양한 군중제어기들과 고정피해를 주는 스킬 때문에 공격력이 낮지만 PvP에서 큰 영향력을 발휘한다.

남성과 소녀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다.

3.1.5. 영혼사[편집]

딜러형, 힐러형 계열이 있다.

어둠의 낫을 사용한 원거리 공격으로 적을 처치한다. 강한 데미지와 치유 능력으로 적을 속수무책으로 만든다. 전체적으로 보라색의 스킬모션이 인상적이고 화려하다. 어둠은 공격 빛은 버프및 힐러형으로 최근 상위 던전에서 영혼사도 필수로 여기는 경우가 늘었다.

남성과 소녀 캐릭터 생성이 가능하다.

3.1.6. 용검사[편집]

검혼, 용혼 계열이 있다.

용혼을 계승한 운명의 검객. 물리 및 마법에 모두 능한 근거리 딜러다. 용혼의 검심 형태를 자유롭게 전환할 수 있으며, 강력한 제어 능력과 중거리 공격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펫과 함께 성장하는 직업으로 펫의 성장이 중요하다고 이야기들 한다.

남성과 소녀 캐릭터 생성이 가능하다.

3.1.7. 총검사[편집]


4월 21일 업데이트로 추가된 직업이다. 염살, 천추 계열이 있다.

원거리 물리 딜러로서, 먼 거리에서도 자신이 점 찍어둔 사냥감을 놓치지 않으며, 적에게 저항할 때나, 적을 추격할 때나 모두 절대적인 주도권을 가진다.

여성과 남성 캐릭터 생성이 가능하다.

3.1.8. 암살자[편집]


여성과 남성 캐릭터 생성이 가능하다.

감전계열과 맹독계열이 있다.

3.2. 사회생활[편집]

  • 생활
    채집, 벌목, 채광, 낚시, 제약, 요리, 공예로 7개의 생활 스킬이 있으며 직업에 차별받지 않고 전부 배울 수 있다. 생활스킬을 쓸 때마다 일정량의 활력이 쓰이며, 활력은 매일 초기화되는 활약도를 일일미션으로 채우거나 상점에서 구매하여 채울 수 있다.

3.2.1. 사회직업[편집]

음악가, 무용수, 의적, 디자이너, 미식가로 5개의 사회직업이 있으며 하나의 직업만 선택 가능하다.

잘못 골랐어도 7일 뒤 다시 바꿀 수 있다. 한 가지의 직업기술을 끝까지 터득 할 경우 다른 직업으로 바꿔도 전 직업의 기술을 다시 사용할 수 있다.

3.2.1.1. 음악가[편집]

10개 이상의 악기로 음악을 제작할 수 있다. 제작한 음악은 웨일 코인 상점에서 판매할 수 있다.

피아노, 퉁소, 가야금, 드럼 등등 외에 여러가지 악기를 통해 악보를 만들어 동요부터 발라드, 댄스곡까지 모두 자유롭게 제작이 가능하다. 악기와 악보만 있다면 맵 어디서든지 연주를 할 수 있다.

3.2.1.2. 무용수[편집]

다양한 무용보를 이용하여 춤을 제작할 수 있다. 제작한 춤은 웨일 코인 상점에서 판매할 수 있다.

여러 동작들을 얻고 해제하여 다양한 춤을 만들어 나의 작품이 있다면 어디서든지 춤을 출 수 있다. 또한 다른 유저들과 단체로 춤을 추는 '군무' 도 가능하며 춤의 종류도 기초, 스타일리쉬, 스트릿, 큐티, 코믹, 섹시 등등 여러가지로 다양하다.

공식 카페에서는 무용수를 메인으로 한 '스트릿 아르미스 파이터'라는 이벤트를 열었다.

3.2.1.3. 의적[편집]

npc에게 물건을 훔칠 수 있다. 잠겨있는 상자를 열 수 있는 열쇠를 제작해 판매할 수 있다.

3.2.1.4. 디자이너[편집]

옷에 무늬를 삽입하거나 염색을 하는 것이 가능하다. 의상 뿐만 아니라, 메이크업도 여러가지 조합으로 맞출 수 있다. 제작한 의상과 메이크업은 웨일 코인 상점에 판매할 수 있다.

유저들의 가지각색의 개성을 보여줄 수 있는 최고의 방법 중 하나가 메이크업, 옷 무늬 변경이기 때문에 인기가 많은 직업이다.

3.2.1.5. 미식가[편집]

자유창작을 통해 음식을 제작할 수 있다. 특정 조합에 근접하면, 해당하는 음식이 확률적으로 나온다. 제작한 음식을 판매할 수 있다.

npc나 명인에게 선물에 보상을 받거나 호감도를 높일 수 있으며 전투시 유저들과 연회를 열 수 있다.
 
 
 
 
 

[1] 일기류 서적 등에 1390년이라고 쓰여있다.

[2] 클라우디아, 프레이해, 망명의 섬 포함.

[3] 사실 정령사는 자힐이 있기 때문에 서포트 펫을 사용하는 것은 무의미하다. 차라리 딜러형 펫을 들어 딜이라도 더 넣자.

[4] 대신 공격력이 약하다는 흠이 있다.

[5] C급부터는 칭호를 준다.

[6] 플레이스토어 리뷰에서도 매번 기술팀에게 알려주겠다는 똑같은 답변만 한다. 복붙으로 추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