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런기사가 있길래 궁금해서 들어가봤는데

세계경제포럼 에서

‘국제 성평등지수 2023’을 발표했더라

대충 찾아보니까 아예 PDF로 보고서를 볼수 있길래

들어가서 다운받고 순위 찾아봄

진짜로 105위에 대한민국이 있다...

기사에 나온 우간다는 78위

아무리 두테르테가 퇴임했다해도

저런 말이 나왔던 필리핀이 16위다


그래서 저게 무슨 기준으로 대한민국이 낮은걸까?

궁금해서 몇가지 항목을 찾아봤는데

그중에 ‘교육 성취도’ 라는 항목에서

대한민국은 104위로

어지간한 나라보다 교육성취도 부분에서

남녀차별이 일어나고 있다는 의미다


근데 우리나라는 2021년도에

여자 대학 진학률이 남자를 추월했다는 나라인데

여대 따로있어 의대 치대 약대 한의대 수의대
메스쿨(의전원) 로스쿨(법전원) 학생 더 받아서
의사 약사 판사 검사 변호사 변리사 더 할수있는데

도대체 왜?

무슨 이유로 ‘교육 성취도’ 항목에서 하위권 인가?

이건 2022년 기사인데

여기 보면

“고등교육을 받는 기간이 길수록 교육성취도는 높다”

“남성이 군대를 갈때 휴학계를 내는 것도 포함”


그러니까

여자는 대학을 4년만 다니고

남자는 휴학계포함 6-7년을 다니니까

남녀차별이 극심한 나라로 보인다는 거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걸 보고도

세계경제포럼 에서 발표한

국제 성평등지수를 믿을수 있는가?



대부분 우리나라 여성단체에서

“국제 성평등 순위가 하위권이다”

“남여차별이 극심한 나라라고 세계에서 낙인 찍혔다”

등등 말하는 지표는 모두

세계경제포럼 에서 발표한

global gender gap report <- 이걸 보고 말하는거다


어이가 없네 지금봐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