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유튜브나 인게임 내 광고에서 자주 보이던 허위 게임 광고. 그럴 듯한 게임이라는 것을 광고에서 보여주지만, 막상 게임에 들어가면 전혀 다른 게임이라는 것에 실망하는 경우가 많았다. 이러한 허위 광고가 문제시 되자 해당 게임사는 광고에 나왔던 게임을 실제 게임에 업데이트하는 경우도 있었지만 이러한 허위 광고는 끊이지 않고 나왔다.

그런데 일본의 게임 개발사인 몽키크래프트가 이러한 허위 광고에 나왔던 게임을 진짜 게임으로 만들어 스팀 플랫폼으로 출시했다. 게임 제목은 '응! "그 게임"을 원하십니까? 여기 있습니다! 이제 당신이 그들을 지우는 것을 보자!'다. 개발자는 이전에 본 적이 있고 플레이하고 싶었던 '그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귀엽고 코믹한 스틱맨 캐릭터가 도착했다고 설명한다.

그 게임 /스팀


실제 게임명은 '그 게임(Those Games)'으로, 마음껏 플레이하고 싶었지만 할 수 없었던 미니 게임 모음이다. 미니 게임은 인터넷에서 볼 수 있는 광고의 영향을 받고 있다. 게임 자체는 매우 간단하고 반복적이다. 여러 레벨이 있는 미니 게임 5개만 가능해서 미니 게임이 많지 않다는 것이 문제점으로 꼽힌다. 가격은 1만원대다.




https://m.dcinside.com/board/gamey/4737

볼 때마다 하고 싶었던 그 허위광고 게임...진짜 나왔다 - 게임와이 갤러리

유튜브나 인게임 내 광고에서 자주 보이던 허위 게임 광고. 그럴 듯한 게임이라는 것을 광고에서 보여주지만, 막상 게임에 들어가면 전혀 다른 게임이라는 것에 실망하는 경우가 많았다. 이러

gall.dcinsid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