봇치 더 락! Bocchi the Rock!

2023. 6. 25. 20:31

시간여행가 만화/코믹
반응형

일본의 4컷 만화. 작가는 하마지 아키[1][2]. 망가타임 키라라 MAX에서 2018년 2월호부터 4월호까지 게스트 연재 후, 같은 해 5월호부터 정식연재 중이다. 현지 팬들에게는 약칭인 '보자로(ぼざろ)[3][4]'로 흔히 불린다.

2019년 제5회 차세대 만화대상 만화 부문 8위에 입상했는데, 키라라 작품들 중 본 대상 첫 입상작이라는 의의가 있다.[5]






줄거리
"혼자라면 ROCK을 해라!!!!"

'봇치' 고토 히토리는 대인관계가 극도로 서투른 소녀. 무대에서 빛나는 밴드 활동을 동경해 기타 연주를 시작했지만, 친구가 없다. 그렇게 혼자서 기타를 연주하며 실력을 키우던 그녀는 자신의 연주 영상을 인터넷 사이트에 투고한다. 그러던 어느 날, '결속 밴드'에서 드럼을 치는 이지치 니지카가 먼저 그녀에게 말을 걸고. 그것을 계기로 그녀의 일상이 조금씩 바뀌기 시작하는데...?!





[1] 데뷔작은 스완☆콤플렉스(スワン☆コンプレックス)이며, 여성작가이다. 인터뷰로 얼굴 일부가 공개되었다.#. 여담이지만 애니메이션 1기 방영 당시에는 민트색 머리를 하고 있었다.
[2] 외톨이 THE ROCK! 라디오에 음성메시지 형식으로 출연했는데, 마치 초등학생이 긴장하며 발표를 하듯 기계적인 톤으로 성우들을 칭찬하며 커뮤증 인간의 전형을 보여주다가, 마지막에 헬륨을 빤듯한 목소리로 "힘내라!"(頑張れ!) 라고 끝을내 성우 전원을 폭소격침시켰다.영상
[3] 원어 표기 ぼっち봇치・ざ자・ろっく!록쿠! 에서 ぼ, ざ, ろ 한글자씩 딴 것이다.
[4] 한국에선 정식 연재명인 봇치더록, 혹은 봇치록으로 줄여서 부르거나 봇치더락이라고도 부른다. 만화 커뮤니티에선 그냥 '봇치'로도 통한다. 물론 시의성이 강한 명칭이고 봇치는 일본에서 아싸를 가리키는 일반명사에 가깝기 때문에 세월이 지나면 잘 통하지 않게 될 수도 있다.
[5] https://vtuberstart.com/tsuginikurumanga/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