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에쿠스 VS500

2016. 10. 2. 23:15

시간여행가 자동차/프리미엄 세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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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쿠스는 국산차 중 최고급 차량의 특성상 대통령과 국회의원, 대기업 회장 등 정계와 재계, 관료계 고위인사의 의전차량으로 자주 쓰인다.
그래서 쇼퍼 드리븐이라는 인식이 있는데, 실제 판매 통계에 따르면 오너 드리븐이 대부분이라고 한다.

국산차 중에서는 확실한 기함급이기는 했지만 수입 프리미엄 브랜드의 플래그쉽 세단들과의 경쟁에서 큰 경쟁력이 없었고, 특히나 2000년 이래 '에쿠스'라는 이름값이 오래되고 운전기사를 두고 타는 차라는 부담스러운 이미지와 보수적이라는 틀이 박히면서 점차 구매력을 가진 4~50대 오너드리븐 구매층에게 큰 어필이 어렵다는 분석이 나오면서 에쿠스 브랜드 폐기설이 나왔었다. 여기에 수출시장 공략을 위해 3세대부터 제네시스 브랜드로 나오게 된다.


그리하여 3세대 에쿠스로 계획된 모델은 제네시스 EQ900(수출명 : G90)으로 국내에 출시하게 되었다.

다만, EQ900의 EQ는 16년 간 기함의 역할은 물론 국산 최고급 세단으로 대한민국에 깊이 인식되어 온 에쿠스에 대한 예우로 내수 시장 한정으로 붙였다고 한다. 거기에 앞모습이 제네시스 DH와 비슷하고 뒷모습이 2세대 에쿠스 느낌이 살짝 나는지라 EQ900을 "제네쿠스 900"이라는 별칭으로 부르기도 한다.




경쟁 차량

기아 - K9
쌍용 - 체어맨 W
벤츠 - S클래스
BMW - 7시리즈
폭스바겐 - 페이톤
아우디 - A8
재규어 - XJ
렉서스 - 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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