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dillac - CTS
차량 제원[3세대 2.0 Turbo 모델 기준] | ||
모델명 | Cadillac CTS | |
제조국가 및 제조사 | ||
최초생산년도 | 2003년 | |
차량가격 | 5,580~7,050만 원[1] | |
엔진형식 | 2.0L Turbo DI VVT(LTG) | |
미션형식 | 자동 8단 | |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풀타임 4륜구동(AWD) | |
배기량 | 1,998cc | |
최고출력 | 276마력 | |
최고토크 | 40.7kg.m | |
제로백 (0→100km/h) | 6.1초 | |
연비 | 9.6~10.0km/ℓ | |
탄소 배출량 | 177.0~185.0g/km | |
승차인원 | 5명 | |
전장 | 4,965mm | |
전폭 | 1,835mm | |
전고 | 1,440mm | |
축거 | 2,910mm | |
공차중량 | 1,725~1,795kg |
캐딜락의 르네상스 시대 개막을 알린 모델
캐딜락에서 생산/판매하는 후륜구동/AWD 준대형 세단이다.
현행 차량은 3세대이며, 한번 페이스리프트 되었다.
페이스리프트 된 버젼
라디에이터 그릴이 격자형 그릴에서 가로선 세줄 그릴로 바뀌고 새로운 엠블럼이 적용된 것 외에는 큰 변동 사항은 없지만
확실히 오리지날 버전이 훨씬 나은 것 같다.
CTS의 변천도
1세대 CTS는 폭은 좁아도 전장 대비 휠베이스 길이는 긴 편이었고,
2세대 CTS도 휠베이스는 1세대와 동일했어도 폭을 넓혔지만,
현행 3세대 CTS는 길이는 2세대보다 10cm 가까이 늘어난 데 반해
휠베이스는 3cm 정도 밖에 늘어나지 않았다.
거기다 폭은 4mm 정도 줄어들었다...
그래서 실내 공간은 동급 경쟁 차량들보단 확실히 좁은 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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