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포켓몬의 꼬부기를 닮았다는 귀엽고 깜찍한 외모로 인기가 많은 배우 하연수 씨가 불쾌감을 유발하는 비꼬는 듯한 말투로 인해 논란이 불거지고 있는데요..




무슨 내용인지 알아보죠

하프에 대한 설명이 발단이었습니다.


해당 페이스북

이전에 논란이 되었던 인스타그램

보다못한 한 네티즌이 일침을 가했네요

그런데 마지막 댓글이 좀 불편하군요(저도 이젠 프로불편러)

서울대 김태희나 최정문 씨가 그랬다면 이미 뒤집어졌을텐데 얼마나 배웠으면 이라뇨... 

이정도면 좀 이해해주실 수 없었는지ㅠㅠ? 너그럽게 넘어가도 될 일을...




하튼, 현재 페이스북은 프사를 제외한 모든 사진이 내려가 있으며

인스타그램은 비공개로 전환되었습니다 ㄷㄷ




아직도 분에 안 풀린 네티즌들... ㄷㄷㄷ

그래도 실업계 고등학교니 쇼핑몰 모델이니 이런걸로 까는건 좀 너무하지 않나요


외고 과고 자사고 등 특목고 나와서 괜찮게 사는것보다 

상고 공고 예고 나와서 성공하는게 더 부러운 삶인데...


물론 그러기때문에 하연수를 용서할 수 없는 것이기도 합니다. 비난 질타받아 마땅하죠







 
유투브 영상
꽁트앤더시티에서 방영한 진지병 의문이 사실인 걸까요 ㅠㅠ



하지만 그렇게 큰 문제거리는 아닌 것 같습니다.

저같은 경우 모자란 학벌에 의한 자격지심 때문에 다른 사람들에게 무식하지 않게 보이려 자신을 포장하곤 했었는데요
항상 남들을 가르치려 들었어요. 공부를 못한다는, 머리가 모자라다는 열등감에 사로잡혀서 말이죠
하지만 재수 성공 후 대학에 합격하고 나서는 이런 증상이 싹 사라졌습니다. 우울증(조울증)이 도지기 전까지는 말이죠



예를 들면 이런 경우에 이런 식으로 말을 하죠.

형법 307조와 311조에 의거, 모욕죄와 명예훼손죄는 공연성과 특정성을 만족할 시에 성립하는데 
인터넷은 불특정 다수가 볼 수 있는 개방된 공간이라 공연성을 만족하며
모욕의 객체가 하연수 인 것이 분명하므로 특정성 또한 만족한다.
그러므로 하연수에게 악플을 다는 사람들은 모두 처벌 가능하며,
벌금형이 나올 것이다.

논란 이후 하연수에 대한 뉴스기사에만 2만개가 넘는 댓글이 달렸는데, 댓글이 2만개일 경우
이 중 30개의 멋글을 임의로 추출하여 25개의 덧글이 모욕죄와 명예훼손죄의 처벌 대상인 것을 확인하였다.
30개 정도면 표본의 크기가 충분히 크므로 95%의 신뢰 수준 ±5%p 이내의 오차 범위 내에서
15833~17500명이 처벌 대상이다.
다른 커뮤니티 사이트를 포함하면 훨씬 더 많을 것으로 추산되는데, 이를 일반화하면
댓글의 수를 x개라 하였을 때 5/6x*(1±0.05)개가 처벌 가능한 악플임을 추론할 수 있다. 
(p.s. 참고로 *는 곱셈 연산자 ×이다. x와 차별화 하기 위해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한 것 p.s.는 post script의 약자로 추신[追伸/追申. 쫓을 추, 펼or거듭 신] 을 뜻 한다. 찾아볼 용의가 없어 보이니 뒤에 덧붙여 말한다는 뜻이라는걸 알려주겠다)

이쯤되면 손발이 오그라들다못해 시공간이 뒤틀리는듯 ㄷㄷㄷㄷㄷ


연예인으로 지금의 자리에 오르기 위해 학창시절 공부를 할 시간이 없었을 하연수 씨 같은 경우는 충분히 이럴 수도 있어요 물론 조심을 했어야지만...

실제로 이런 성격인 사람도 꽤 봤습니다... 

특히 학력이나 학벌 또는 성적이 안좋고, 이에 대한 집착이 심한 사람들이 이러더군요

그리고 저도 우울하고 특히 외로울 때 이런 식으로 댓글을 단 적이 있습니다. 너무 뭐라하지는 말았으면 좋겠네요ㅠ 

성 관련해서 남자 문제로 논란 일으킨 건 아니잖아요?


하튼 그냥 울면서 죄송하다고 하면 말끔히 해결될 텐데 ㅠㅠ





이렇게 감성 터지는 글을 즐겨 쓰시는게 


2PM의 황 니체 씨랑 잘 어울릴 것 같네요 ㅎ



황찬성 트위터


무언가 묘하게 조언을 하는 듯한 일침... 절묘하네요







그리고.. 사과문이 올라왔습니다!!

그런데 색안경을 쓰고 보자면 왠지 짜증나서 휘갈겨 쓴 것 같네요. 진심이 우러나지가 않아요. 


나향욱 전 교육부 정책기획관이 민중은 개돼지라고 했잖아요?

지금 당징 이 상황만 모면하려 울며 겨자먹기로 쓴 것일 수도 있으나 진심일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건...


글씨체가 아재스러운게, 고집불통인 하꼬북의 성격 때문에 소속사 매니저가 써서 올린 것일 수도 있지만




매우 진지근엄한(...) 하연수 씨의 성격으로 봐서 필체 또한 어르신 같을 수 있다는 생각입니다;;


게다가...





하연수(유연수)씨가 90년생(ㄷㄷ)이니 조기입학이 아닐 경우 중학교 1학년이 맞네요

2006년이면 고등학생 1학년이네요 ㅋㅋㅋ 확실히 일진이 아니었던거같아요 ㅎㅅㅎ

이건.. 음... 초딩 때 입니다 로리의 로리...


(위 내용이 맞다면) 김인혜 씨가 만화 오타쿠에 4차원 성격인 걸로 봐서 매력넘치는 츤데레 캐릭터가 되고 싶었는데 

오히려 역효과가 난 것일 수도 있을 것 같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유명 애니메이션의 츤데레 캐릭터들.jpg

확실히 익명성이 보장된 카페 글과 달리 SNS에 올라온 글은 세침데기 성격이 짙군요 ㅎㅎ

그냥 본모습 있는 그대로 보여주시지... 확실히 본성이 얼굴과 잘 매치가 되는 듯요 ㅋㅋㅋ






꼬뷰기눈.. 애니가 좋다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