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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mborghini Aventador

이탈리아의 슈퍼카 제조사인 람보르기니의 초고성능 자동차로 아벤타도르는 람보르기니를 대표하는 플래그쉽 모델이다. 

흔히 람보르기니하면 바로 떠오르는 그 슈퍼카.

페라리가 곡선형 위주의 굴곡있는 디자인이라면 람보르기니는 직선형 위주의 각진 디자인이다.




차량 제원

모델명

Lamborghini Aventador LP 700-4

Lamborghini Aventador LP 750-4 SV

제조국가 및 제조사

이탈리아람보르기니

이탈리아람보르기니

최초생산년도

2011년

2016년

차량가격

쿠페 - 약 5억 7,500만원 / 로드스터 - 약7억

쿠페 - 327,190유로 / 로드스터 - 정보없음

엔진형식

미드쉽 6.5L V12

미드쉽 6.5L V12

미션형식

자동화 수동변속 7단 ISR

자동화 수동변속 7단 ISR

구동방식

풀타임 4륜구동(AWD)

풀타임 4륜구동(AWD)

배기량

6,498cc

6,498cc

최고출력

700hp @ 8250rpm

750hp @ 8400rpm

최고토크

70.3kg.m @ 5500rpm

70.4kg.m @ 5500rpm

최고속도

350km/h

350km/h

제로백 (0→100km/h)

2.9초

쿠페 - 2.8초 / 로드스터 - 2.9초

제로이백 (0→200km/h)

쿠페 - 8.6초 / 로드스터 - 8.8초

쿠페 - 8.6초 / 로드스터 - 8.8초

제로삼백 (0→300km/h)

쿠페 - 22.1초 / 로드스터 - 23.9초

24초

연비

5.3km/ℓ , (한국기준 연비등급 : 5등급)

정보없음

탄소 배출량

346.0g/km

정보없음

승차인원

2명

2명

전장

4,780mm

정보없음

전폭

2,030mm

정보없음

전고

1,116mm

정보없음

공차중량

쿠페 - 1,575kg / 로드스터 - 1,732kg

쿠페 - 1,525kg / 로드스터 - 1,575kg

생산모델

쿠페, 로드스터

쿠페, 로드스터





록히드 마틴의 제트엔진 스텔스 전투기를 본따 만들었다고 한다.



F-18 Super Hornet

F-22 Raptor

F-35 Lightning II



원래 람보르기니는 군용차량을 트랙터로 개조하던 회사였는데, 슈퍼카를 만들게 된 계기엔 재밌는 일화가 있다.

페라리의 창업자 엔초 페라리가 람보르기니의 창업자 페루치오 람보르기니를 조롱했기 때문.

그가 막말을 하지 않았다면 람보르기니는 아예 없었을 것이다.



자동차광이었던 페루초 람보르기니는 군용 트럭을 트랙터로 개조하는 사업이 대박이 나자 자신이 번 돈으로 여러 명차를 수집해 타고 다녔으며, 이 중 페라리가 몇대 있었다. 

그는 페라리에 대해 그럭저럭 만족했던 것으로 보이지만, 고장이 지나치게 자주 나는 것을 발견하고 자신의 페라리 250GT를 직접 분해해봤다가 자신이 만드는 트랙터에 들어가는 클러치와 같은 제품이 있다는 것을 발견하고 이에 대해 같은 엔지니어로서 토론하기를 원했다. 

그래서 페라리의 창업자 엔초 페라리를 만나보길 청했으나 당시 F1의 연승으로 자만심에 젖어있던 엔초는 페루초에게 '차를 볼 줄 모르는 것 같은데, 그냥 트랙터나 몰아라'는 식으로 폭언을 하며 거부했다고 한다. 그가 노동기사작위를 갖고 있었기에 단순한 농부로 여긴 듯. 

열받은 페루초는 페라리를 능가하는 차를 만들기로 결심하여 수많은 인재들을 끌어모으기 시작했다. 

그것이 람보르기니의 시작이었다. 때문에 람보르기니의 초기 자동차들은 내구성과 편의성이 뛰어난 GT 위주였으며, 람보르기니의 제1원칙은 무조건 페라리보다 빠른 자동차이다.

이 창업 일화는 아직도 많은 슈퍼카 메이커가 데뷔하는데 모델이 되고 있다. 또한 람보르기니의 엠블럼이 황소인 이유는 페라리의 엠블럼이 말이었기 때문, 그리고 페루초의 별자리가 황소자리였기 때문이기도 했다. 

참고로 엔초 페라리는 레이스에 집중하려고 포드 쪽에 먼저 제안을 해서 일반차 생산 부문 매각 협상을 하다 가장 마지막에 도장을 찍지 않았고(거의 파토낸 수준), 헨리 포드 2세가 이에 열받아서 페라리를 꺾기 위해 포드GT를 만드는 계기를 주기도 했다. "양키들 주제에 무슨 스포츠카야!"라고 일갈했다는 얘기도 전설처럼 내려온다...





헤드랜턴을 킨 모습


크롬으로 튜닝한 아벤타도르


독일의 튜닝업체 만소리가 단 한 대만 제작한 LP 750-4 SV J.S.1 에디션. 차체 전체를 카본(탄소섬유)으로 뒤덮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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