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ky City



중국의 건축회사에서 짓기로 했던 부르즈 칼리파를 뛰어넘는 높이의 조립식 빌딩

안전성이 검증되지 않아 중국 정부에서 건설 허가를 내주지 않았다



중국 후난 성 창사에 건립될 예정이었던 마천루. 지상 202층에 높이 838m, 연면적은 105만제곱미터로, 부르즈 할리파보다 10m 더 높고, 층수로서는 39층이 더 많게 계획된 건물이다.[1][2]

건물 자체 층수가 워낙 많기 때문에 건물 내부에 주거시설, 오피스텔병원학교 등 여러 사회적인 복합시설이 한대 모여있도록 계획됐다. 그럼 학교 운동장은? 이렇게만 보면 그냥 특출나게 높은 고층 건물같다 싶겠지만...

무슨 마약하시길래 이런 계획을 세웠어요?

그보다 더 주목받은 건 빌딩을 2013년 8월 착공하여 2014년 5월까지 9개월(!!!) 안에 짓겠다는, 정신나간 계획을 발표했다는 점이다. 해당 시공사는 모듈을 모두 시공하여서 각자 조립하면 충분히 가능하다(...)고 호언장담을 했긴 했다. 물론 이 회사가 과거 2008년에 어떤 20층짜리 호텔을 하루 안에(...) 만든 전적이 있긴 하다만, 이 건물은 그런 호텔 건물이 아니라, 200층이 넘는 초고층 마천루라는 점 때문에 중국에서 뿐만이 아니라 세계적으로 논란이 벌어졌다.

실제 실현되었으면 부르즈 할리파를 제치고 2014년부터는 이 빌딩이 세계 최고층 건물이었을 수도 있고 무엇보다도 건설업계에 혁명이 됬을 수도 있으사 계획 자체를 1년도 채 안되는 공사 기간을 내세운 해당 건설업체의 허가를 중국정부가 반려하면서 백지화되어 페이퍼 플랜으로만 남았다. 

2015년에 부지 근황이 알려졌는데 주민들이 부지옆 호수에 어장을 만들었다고(...) 하며, 끝내는 자재들까지 다 뜯겨저 다른 건물 짓는 데 사용되었다고 한다. 한마디로 무산되었다는 얘기.




김포공항 국제선 청사의 이름도 스카이 시티였다.


그러나 이곳에 롯데몰이 들어서고


이마트와 함께 스카이 시티몰도 문을 닫았다.




롯데시네마 때문인지 CGV김포공항도 폐점



척추전문의료원인 우리들병원도 문을 닫는다는 소문도 돌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