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모스 Deimos - 화성의 위성

2023. 6. 7. 23:30

시간여행가 여행/우주
반응형

이름의 유래는 1. 화성의 위성은 포보스와 데이모스 두 개이다. 미국의 천문학자인 아사프 홀(Asaph Hall)에 의해 1877년에 포보스와 함께 발견되었다.

화성으로부터 대략 23,400~23,500km 정도의 거리에 위치한다. 한편 포보스는 9,370km 정도의 거리에 위치.

직경은 약 12.4(15×12.2×11)km정도이다.

SF 장르의 창작물에서도 은근히 자주 묘사되는 지역이다.

KOF 2002 UM에서 언급된다. 데이모스 내부에 NESTS의 시설이 있으며, 네임리스가 이 곳 출신이고, 이졸데가 구호반으로 일한 곳이기도 하다.

Warframe에서는 기존의 오로킨 폐함선을 대체하고, 세 번째 오픈월드 지역인 캠비온 퇴적지가 소재하는 곳으로 새로이 도입되었다. 역시 인페스티드 천지가 되었으나 외형은 평범한 천체의 모습을 유지하던 에리스와 다르게 위성 전체가 통째로 감염체 덩어리에 잠식된게 압권이다.

둠의 에피소드 2의 무대가 바로 데이모스이다. 본래 화성, 포보스, 데이모스 세곳에 각각 기지가 있었는데 둠가이는 화성 기지에서 근무중이였다가 포보스와 데이모스 기지에서 구조신호가 날아오자 화성 기지에 주둔중이던 해병대원들이 각각 포보스와 데이모스로 파견되었고 그 중 둠가이는 포보스로 파견되었는데, 포보스는 둠가이가 조기에 악마 군세를 진압했지만 데이모스는 같은 시각 진압에 실패해서 악마들에게 완벽하게 점령당하여 지옥에 흡수 당해서 일부가 되어버렸다. 그래서 전반적으로 기계적인 배경 사이사이에 지옥의 오브젝트들이 배치되어 있는 것. 스토리상으로 둠가이는 포보스 기지 청소 이후 데이모스 기지로 가게 되었고 두번째 에피소드에서 데이모스마저 청소하는데 성공한 다음 그 진실을 깨닫고 결국엔 지옥으로 직접 내려가게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