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내가 지금까지 일하면서 느낀건데 지원하면 떨어지는 친구들은 경력 문제가 아니야. 그럼 뭐가 문제냐 바로 나이야
롯데월드가 나이안본다고 알려져있는데 내가 입사할당시 20살 21살이 90프로였어. 나머지는 재입사자들이 었는데 추천받고 온 친구들이거나 만기채운애들이었어 이친구들은 거의다 같이 일했던 사람한테 전화를 해서 왔다고 했어.

즉 캐스팅센터에서 위에서 말한것처럼 재입사자들을 제외하고 컷트시키는 첫번째 나이인거같아 나이는 20-28까지인거같고 20대 중후반은 일경력이 5년차 6년차다 아니면 떨어진다고 보면 된다.
예를들어 10 명이 지원했다고 치고 7명이 20살 21이고 22 23 26 이라고 해보자고 그럼 22 23  26은 컷트인셈이지
근데 여기서 내가 나이가 26이고 일경험이 많다면 그건 붙을 가능성이 높아 왜냐하면 나이만보면 탈락인데 일을 오래해봤고 다양하게 해봤으며 손님을 응대할줄안다? 너가 우선순위가 되는거임

착각하고 있는게 롯데월드는 처음지원하면 왠만하면 다 붙여준다? 절대아니야. 나이가 어리거나 일경험이 풍부하거나 둘중하나라고 생각해.

다시말해서 지원한 애들중 나이가 제일어리거나 또래들이 많다면 붙을가능성이 높다. 또는 경력이 풍부한경우야
결과는 항상 모집 끝나면 다음날 10시? 조금넘어서 문자올거야 합격자들은. 탈락자들은 이메일로 받을거고 그리고
원서를 넣었는데 떨어졌다면 지원한애들이 너보다 어린친구들이 많았구나라고 생각하면돼. 경력이 정말 풍부한경우가 아니라면 말이지.

팁을 주자면 일할날짜 무조건 길게 입력하고 일경력적는 곳에다가 단기알바한거 6개월 밑으로는 적지마 제일 길게 일했던거 적어. 한두달 세달짜리 3개 6개 적는거보다 6개월이나 1년이상짜리 한두개 적는게 나아

알바 많이 해봤으니까 뽑아주겠지? 이게아니라 너가 얼마나 성실히 오래 일했냐가 더 중요하게 보니까 잊지말길바래

한두달짜리나 6개월미만짜리 알바 적을생각인 친구들에게 내가 질문하나 던질게
"N달하고 나갈건데 우리가 왜 당신을 뽑아야합니까?"

그리고 재입사자인데 떨어진다면 너의 평점이 안좋거나 도중퇴사해서라고 생각하면돼.
그리고 내가 일하면서 느낀건데 직원들이랑 잘지내고 매니저들 있을거야 반드시 친해져 다시 일하고싶으면 그방법뿐이야

그리고 감시자있고 계단으로만 움직여야하고 지하3층에서 밥먹는곳에서 일하지말고 다른곳가 더 좋은곳 많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