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적들
괴물만이 이 게임의 적은 아니다. 공포에 질려 맛이 간 인간들 혹은 주인공을 극도로 불신하는 인간들, 아울러 용병들 역시 이 게임의 적이다. 링크된 이미지들은 베타 버전 것들이고 인게임에서는 청색옷에 빨간색 렌즈의 방독면을 쓴 기관단총병 및 권총병과 녹색 군복에 마스크와 고글을 쓰고 개구리 위장 무늬 헬멧을 쓴 산탄총병 및 저격수, 주황색 전투복에 방독면을 쓴 화염방사기병이 나온다.





1. 소형 괴물






스커틀러-씽(Scuttler-Thing) - 초반부터, 그리고 가장 많이 나오는 괴물. 보편적으로 사람 얼굴에 곤충 다리를 가진 거미 비슷한 형상이다.[이는 영화에서 괴물로 변이된 노리스가 머리만 남아 곤충 다리가 달린 모습인 "머리 거미(Head Spider)"를 오마주 한 것이다.] 제일 약한 괴물이라 보통 총기들로도 제거할 수 있지만 하나하나가 워낙에 재빠르고 빨빨거리며 돌아다녀서 단체로 몰려다니면 꽤 성가신 놈들이다. 점프하여 주인공을 들이받거나 다리로 찌르거나 기어가서 주인공의 다리를 무는 공격을 한다. 나중에는 체력이 강해지거나 점액을 뱉어대는 변종들도 등장.





스커틀러 포드(Scuttler Pod) - 스커틀러-씽들을 양산하는 괴생물체. 역시 보통 총기들로도 제거할 수 있다.


텐터클(Tentacle) - 촉수 형태의 적으로 주인공이나 동료가 접근하면 촉수를 뻗어 공격한다. 움직이지는 못하며 일반 총기로 제거 가능.





2. 중형 괴물
여기서부터 나오는 괴물들은 보통 총기들로는 약화시킬 수는 있지만 죽지 않고 오직 불로 태워야만 확실하게 죽일 수 있다. 타 죽으면서도 호락호락하게 죽지 않고 몸 속에 기생하던 스커틀러-씽들을 3마리 정도 풀어놓는다.


2족 보행
3족 보행. 도대체가 가만히 있지를 않고 무지하게 빨빨거리고 나댄다.

워커스-씽(Walkers-Thing) - 거인 괴물. 팔을 크게 휘두르는 근접공격을 한다.


도그 비스트-씽(Dog Beast-Thing) - 4족 보행을 하는 동물 형상 괴물. 돌진 공격과 내려찍기 공격을 가하며 간혹 데미지는 안 주지만 움직임을 저하시키는 토사물을 내뱉기도 한다. 워커스-씽과 마찬가지로 타 죽을 때 몸 속에 기생하던 스커틀러-씽들을 3마리 정도 풀어놓는다.


주인공의 1인칭 시점에서 본 모습.

이미테이션-씽(Imitation-Thing) - 인간 행세를 하는 2족 보행 괴물. 주인공과 함께 하던 동료들이 괴물로 변모했다면 다 이 놈들이다. 괴물로 변모하면 소지한 총기와 탄약을 땅에 떨어뜨리고 움직임을 저하시키는 토사물을 내뱉으며 할퀴기 공격을 해댄다. 이런 괴물들이 감염된 손으로 할퀴고 토사물을 뱉어 그걸 뒤집어 씌우는데에도 불구하고 어떻게 주인공이 감염되지 않는지는 신경쓰지 말자.[사실 이 게임 뿐 아니라 다른 게임에서도 분명 좀비나 생물 병기에게 공격을 당했거나 혹은 주변 사람들이 다 미쳐가거나 정신 지배를 당하는 와중에 주인공만 멀쩡하다는 묘사는 흔하다. 그냥 공식 설정은 주인공은 공격을 1방도 허용하지 않고 게임을 클리어 했지만 그렇다고 진짜 1대 맞으면 죽는 게임으로 만들어버리면 난이도가 너무 높아지니 적당히 피해를 허용한거라고 게임적 허용으로 받아들이는 편이 낫다.]



3. 대형 괴물

럽쳐-씽(Rupture-Thing) - 총 4마리가 나온다. 사실상 이 게임의 보스급 괴물들. 마치 거대한 나무 같다. 괴물들 중 맷집이 가장 강하고 공격 데미지도 높지만 다른 괴물들과 달리 고정되어 움직이지 못한다. 공략 방법은 중형급 괴물들과 동일하다.



격납고 럽쳐 - 처음 나오는 대형 괴물. 이 녀석 근처에 다음 스테이지로 가는 출구가 있는데 그 출구로 빨리 빠져나가면 이 녀석과는 굳이 싸우지 않아도 스테이지 클리어가 가능하다. 다만 그 출구로 나가려면 망가진 장치를 수리해야 되는데 그 동안 괴물에게 두들겨 맞아서 치료 팩들을 소모한다. 그렇지만 싸운다 하더라도 치료 팩을 소모함은 마찬가지.
무피해로 이길 수 있는 방법은 일단 처음에 동영상 끝나자마자 공격이 들어오는데 미리 움직이는 키를 누르는 것. 그런데 이것도 복불복이라 운에 맡기고, 맨 구석으로 도망가서 소이탄을 몇 번 던지면 허무하게 죽는다. 연속으로 던지면 안 되고, 한번 던지고 불이 붙어서 불이 꺼지면 다시 던져야 한다. 대략 3번 정도 던지면 처치할 수 있다.




용광로 럽쳐 - 이놈부터는 교전이 불가피하다.
이 녀석을 무피해로 이기기 위해서는 수류탄이 많이 필요하다. 멀리서 수류탄 3~4개 던지고 도망가고, 3~4개 던지고 도망가고 하면 된다. 보스의 공격으로부터가 아니라 수류탄의 폭발범위로부터 도망가는 것이다.




실험실 럽쳐 - [첫 등장은 실험실 천장을 뚫고 등장한다.]움직일 수 있는 공간이 협소하고 이 녀석의 공격은 광범위한 데다가 주인공의 움직임 또한 그렇게 빠르지 않고 워커스들까지 갑툭튀해서 매우 어려운 싸움이다.
이 녀석 가까이서 주위를 죽어라고 빙글빙글 돌면 안 맞는다. 멀리서 움직이면 공격에 맞으니 반드시 가까이서 돌아야 한다. 보스와 너무 딱 붙어 있으면 바닥에 불을 붙일 때 나도 피해를 입으니, 불 데미지를 받지 않을 만큼 가까이 붙어서 보스 주위에 화염벽을 만들어 두면 불이 붙어 의외로 빨리 타 죽는다. 보스에 너무 가까이 불을 붙이면 보스 몸에 불이 붙어 이리저리 날뛰어서 맞고 더불어 가둬둔 워커스를 풀어버리니 조심해야 한다.




클라우드 B4 캐리어 - 최종보스.[흑막인 R.C 위틀리 대령이 B4 클라우드 바이러스 변종을 직접 주사한뒤 의태되어가다가 갑자기 토를하더니 괴물로 변한다.] 이 녀석을 상대로 공중전을 벌인다. 이놈의 아랫 부분에 위치한 드럼통들을 쏴서 불을 붙인 뒤 상반신을 겨냥하여 몸에서 나오는 촉수들을 헬기 기관포로 난사하여 터뜨리면 물리칠 수 있다.





4. 그외 적들
용병부대 - 중후반부터 등장하는 Gen Inc 소속의 사설용병대원들. 주인공이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총기[권총, MP5, 산탄총, 화염방사기, 저격총.]로 무장하고 있다. 괴물에 비해 체력이 약하지만 무기의 공격력이 강하므로 엄폐를 적절히 활용하며 상대해야 좋다. 처치하면 소지하던 화기의 탄약을 떨어뜨린다.
무인 포탑 - 주인공이 어느 정도 가까이 다가가면 빨간 불빛을 점멸해대며 기관총을 난사한다. 사격으로 파괴하거나 근처의 스위치를 조작해 작동을 정지시킬 수 있다.






더씽2

THE THING 2

Scuttlers: DragJaw
Scuttlers: Torso
Burstouts: SonicBeast
Burstouts: Biobeast
Burstouts: ClingerBeast

반응형

'창작 > 몬스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퀘이크 1 Quake I 등장 괴물 모음  (1) 2024.01.04
유령 포켓몬 👻 Ghost Pokémon  (0) 2023.12.29
미스트 Mist 등장 괴물  (2) 2023.11.12
연기 유령 Smoke Ghost  (0) 2023.05.19
천 유령 Silk Ghost 👻  (0) 2023.05.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