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대전 옥천집

20년 이상을 국산 황구만을 사용해 만든 보신탕으로 미식가들에게 정평이 난 곳. 남이 잡은 고기는 취급하지 않고 오로지 충북 옥천 가풍농장과 이백리농장에서 키운 황구만 사용하는 보신탕전문점. 특히 사료를 안 먹이고 짬밥만 먹여 키워 육질이 기름지고 찰진 것이 특징이다.  

탕과 수육, 전골이 인기메뉴이지만, 특이한 건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석쇠영양구이’가 있다. 전골은 술꾼들이 좋아하는 인기메뉴. 개고기를 삶은 원 육수에 생들깨,헛개나무,엄나무,전통된장 등을 풀어 만든 비법육수가 비결. 여기에 추가양념을 해서 부추. 깨순과 함께 끓여 내는 데 얼큰하면서 입안에 착착 달라붙는 맛이 술안주로 그만이다. 수육은 뱃살과 갈비, 목살로만 사용해 쫄깃함과 부드러움이 일품이다. 잡내가 전혀 없고 그냥 연한 소고기 먹는 느낌이 들 정도로 부드럽고 입에 달라붙는다.

석쇠영양구이 역시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메뉴. 최고 부위인 갈비 살을 밑간을 해 석쇠에 구워 석쇠판째 손님상에 낸다. 갈비 대에 붙은 살이 담백하면서 쫄깃하고 불 맛까지 살짝 풍겨 환상의 맛을 낸다. 잡내가 전혀 없어 특히 여성분들이 좋아하지만 특이한 건 식어도 맛있다. 특별하고 귀한 손님 모실 때 좋다. 보신탕1만원 ☎254-5554 대전시 중구 계룡로955번길 99(대사동 248-302) 대전예술가의집 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