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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OUT

1988년 미국 애리조나에서 콜드스톤크리머리의 30 년 역사가 시작되었습니다.

콜드스톤크리머리만의 가장 큰 특징은 콜드스톤의 모든 아이스크림이 유지방 13%이상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이라는 것과,
일반 아이스크림과는 다른 질감을 느끼게 해주는 공기의 함유량입니다.

고품질의 유지방은 우유와 크림의 풍부한 맛과 향을 그대로 느낄 수 있게 하고 많지도 적지도 않은 30%의 공기 함유량은
아이스크림의 부드러움과 함께 쫀득쫀득한 식감을 느낄 수 있게 합니다.

더불어 20여가지의 토핑을 고객이 선택할 수 있어 입맛에 따라 수십 여가지의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으며,
차가운 화강암 돌판 위에서 비벼져 더욱 쫄깃해진 아이스크림은 콜드스톤만의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아이스크림을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신선하고 좋은 품질의 아이스크림으로 보답하는,
콜드스톤크리머리입니다.




HISTORY
1988콜드스톤크리머리 첫 론칭
1996INTERNATIONAL FRANCHISE사업 확장
2017스타럭스 & 콜드스톤크리머리 MFA 계약체결
2018. 4콜드스톤크리머리 이대역점 1호점 오픈
2018. 5콜드스톤크리머리 강남대로점 2호점 오픈

1. 개요
스타럭스 콜드스톤 소개 페이지

미국의 아이스크림 프랜차이즈.

차가운 화강암을 이용해 선택한 재료들을 아이스크림과 섞어서 만들어 준다는 점이 특징[1]. 메뉴에 있는 것 뿐만 아니라 자기 자신이 원하는 재료를 선택해 섞어 달라고 할 수도 있고, 토핑 없이 아이스크림 자체만 달라고 해도 된다.

맛은 미국스럽게 달고 진해서 호불호가 갈리는 듯하다.

가격은 다른 아이스크림 프랜차이즈에 비해 조금 쎈 편이다. 한국 가격 기준으로 오리지널 기준 제일 작은 사이즈(125g)는 3,800원이며, 테이크아웃 포장용은 474g 13,900원과 850g 27,800원이 있다.

한 때 주문이 들어와서 직원들이 단체로 화강암에 아이스크림 두드릴 때 다같이 노래를 부르며 아이스크림을 꿍짝꿍짝하는 퍼포먼스도 가끔 했었다. 한때 코스트코에서 토핑없는 초코맛과 바닐라맛 두 가지 아이스크림을 판 적이 있다.

대한민국에서는 CJ푸드빌이 처음 도입했다 실적 하향 여파로 2015년 한국시장에서 철수했고, 2018년 커피빈코리아의 모회사인 스타럭스에서 재진출했다. 관련기사 그러나, 재진출 이후에도 코로나19까지 겹치는 바람에 마지막 남았던 상수점마저 폐점하여 또 다시 국내시장에서 일단 철수했다. 다만 아직 스타럭스 홈페이지상의 운영브랜드 소개에는 지워지지 않고 남아있다.

일본에서는 2005년 도입된 이래 상당한 인기를 끌어 2000년대 후반~2010년대 초반 전성기를 맞았으나, 2020년대에는 역시 대부분 폐점하고 2곳만이 남아있는 상태이다.




2. 메뉴
2.1. CJ푸드빌 영업 당시
2.1.1. 나만의 아이스크림
아이스크림을 베이스로 재료를 하나 선택하면 차가운 돌 위에서 즉시 비벼준다. 재료를 더 추가하려면 추가 요금이 들어간다.
아이스크림: 딸기, 체리, 바나나, 요거트, 커피, 초콜릿, 바닐라, 얼그레이, 그린티, 민트, 치즈케이크, 스위트 크림
믹스인 종류
과일류: 블루베리, 라즈베리, 블랙체리, 파인애플, 딸기, 바나나, 코코넛
넛츠류: 월넛, 피칸, 구운아몬드, 피스타치오, 저민 아몬드
케이크: 옐로우케이크(카스테라), 필라델피아 치즈케이크, 브라우니
쿠키&초콜릿류: 파이크러스트, 초코크림쿠키, 초콜릿칩, 화이트 초코릿칩, 초코 크런치바, 히스바
시럽류: 초코 퍼지 시럽, 카라멜 시럽, 휘핑크림, 블루베리 시럽

2.1.2. 오리지널 아이스크림
미리 정해진 레시피. 고르기 힘들 때 바로 선택할 수 있다. 여기에 돈을 좀 추가하면 믹스인 재료를 더 넣을 수 있다.
스위트 크림: 밀크 펌킨 라떼, 밀크 쿠키파이, 밀크3베리, 밀크피칸, 밀크베리케익, 밀크초코쿠키
치즈케이크: 치즈&치즈, 치즈베리, 치즈체리
스트로베리: 스트로베리 바나나 파이, 스트로베리 바나나 베리, 스트로베리 카라멜, 스트로베리 베리 베리, 스트로베리바나나
커피: 커피초코피칸, 커피치즈케익, 커피초코바, 커피피넛쿠키
민트: 민트초코쿠키, 민트브라우니초코칩
프렌치 바닐라: 바닐라피칸파이, 바닐라바나나
초콜릿: 초코아몬드바나나, 초코 아몬드 케익, 초코체리브라우니, 초코바나나, 초코브라우니, 초코피칸
요거트: 오거피스타치오아몬드, 요거 망고 바나나, 요거베리치즈, 요거치즈케익, 요거체리크런치, 요거베리파인
녹차: 그린쿠키
커피바닐라: 커피바닐라 브라우니, 커피 바닐라 크런치
초코민트: 초코민트 쿠키
요거스트로베리: 요거스트로베리치즈
홀그레인: 홀그레인 피칸, 홀그레인 아몬드
레몬바질: 레몬바질
로즈베리: 로즈베리
망고: 망고

2.1.3. R.T.L[2] 아이스크림
쿠키앤 쿠키즈, 밀크 초코 아몬드, 요거 치즈 블루베리, 초코 밀크 초코칩

2.1.4. 기타
그 외에도 아이스크림케이크, 커피, 아이스크림샌드 등을 판매한다. 빙수는 여름한정으로 판매하는데, 빙수 배이스가 쉐이크로 되어있는게 특징이다.

CJ ONE 적립이 된다. 적립 포인트는 0.5%

CJ푸드빌이 미국 콜드스톤 크리머리 본사와 계약을 연장하지 않으면서, 2015년 12월 20일을 끝으로 국내 시장에서 철수하였다.

2.2. 스타럭스 영업
CJ가 철수한지 3년 만에, 커피빈을 운영하는 스타럭스에서 재도입하였다.
2018년 4월 26일, 이대 앞에 1호점을 오픈하였다. 관련기사
2018년 5월, 강남역에 2호점을 오픈하였다. 관련기사
7월 하순, 상수역 4번 출구에 3호점을 오픈하였다.
2019년 5월 이대서울병원에 4호점을 오픈하였으며, 9월에는 삼성중앙역에 5호점을 오픈하였다.

그러나, 재진출 이후에도 실적이 지지부진했는지 이대역점, 이대서울병원점, 강남대로점과 삼성중앙역점은 결국 폐점했고 2021년 2월 기준 상수역점만 남았다. 본격적으로 확장을 진행할 시점에 코로나19 유행이 시작된 것과 미흡한 메뉴개발[3], 마케팅의 부재[4]가 부진의 주된 원인이며, 근본 원인은 콜드스톤을 운영하는 스타럭스의 상황 자체가 커피빈의 실적 부진[5]으로 좋지 않아 콜드스톤 정상화에 힘을 쏟기 어려운 상황이라는 것이다. 2022년 현재는 상수역점도 폐점했다.




3. 기타
무한도전 해외극한알바편 1화에서 사 먹었던 아이스크림이 이거다. 델루스





[1] 이 와중에 마구 뭉개지고 재수없으면 약간 녹을 때도 있기 때문에 싫어하는 사람도 있다.
[2] Really to Love의 약자라 한다.
[3] 반면, 코로나19 상황속에서도 메뉴를 지속적으로 개발한 베스킨라빈스는 전년 대비 매출이 10% 상승했다
[4] 실제로 재진출했다는 사실 자체를 모르는 사람이 많다
[5] 프리미엄 라인업에서는 스타벅스와 폴바셋, 투썸플레이스에 밀렸으며, 그 외에도 저가커피(이디야 커피 등)와 초저가커피(메가MGC커피, 컴포즈 커피 등)의 점유율 상승 위협을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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