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http://travel.cnn.com/explorations/eat/worlds-50-most-delicious-foods-026007/


미국 CNN 방송국 선정



































15위.칼루아 피그 (미국)


하와이에서 상업적으로만 판매하는 칼루아 피그는 그 준비과정 때문에 식사가 대규모 행사처럼 커져버린다. 

통돼지를 모래 구덩이에서 6~7시간 동안 구워야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볼거리만 있는 건 아니다.

으깬 바나나 나무 줄기, 소금, 길게 찢은 (칼로 썰지 않은) 고깃살이 이 훈제  돼지고기가 최고의 경험을 선사해 줄것이다.















































14위.도넛 (미국)


이 지극히 미국적인 바퀴 모양의 반죽 튀김은 따로 소개할 필요도 없지만 이 한가지만은 말해야겠다. 

이 중독성 있는 칼로리 폭탄을 먹을 때 드는 맛있는 죄책감이 도넛을 더욱 맛있다고 느끼게 하는 건지도 모르겠다. 

그게 가능하다면 말이다.






















































13위.옥수수 (전세계)


신께서는 녹은 버터를 만들고 그걸 핑게 삼아 옥수수를 만드셨을 것이다. 


옥수수를 통째로 들고 먹을 때면 뭔가 특별한 느낌을 갖게 되는데, 집중해서 섬세하게 먹어야 하면서도, 뭔가 항상 꿈꿔오던 동굴 속 원시인이 된 듯한 기분을 느끼게 한다.


훌륭한 음식은 원시인들이 먹던 음식, 그떄부터 내려와야 훌륭한 음식이 아닐까.


















































12위.셰퍼드 파이 (영국)


영국 최고의 발명품이라고 하면 증기 기관과 재규어 E 타입 자동차를 꼽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우리는 곱게 간 양고기에 으깬 감자를 얹은 셰퍼드 파이가 그 목록에 들어간다고 생각한다.

흐리고 비 오는 날 저녁, 벽난로의 불이 굴뚝을 타고 다 같이 모여 텔레비전을 볼 때, 그때 먹으면 가장 맛이 있다.


다행히도, 잉글랜드에서는 거의 매일이 그런 모습이다.














































11위.렌당 (인도네시아)


쇠고기를 코코넛 밀크, 레몬그라스, 양강근, 마늘, 심황, 생강, 칠리와 함께 천천히 몇 시간 동안 끓여 나온 부드럽고 풍미가 가득한 이 고기 요리가 바로 렌당.

주방에서 막 꺼내 먹으면 위가 더 달라고 요동을 치겠지만 전문가들은 하룻밤을 재우고 나면 맛이 훨씬 더 좋아진다고 충고하니 하루 정도는 참아보는 것도 지혜로울듯.


















































10위.닭 무암바 (가봉)


서양의 재해석은 이 가봉 요리를 땅콩 버터에 쳐박은것. 


아, 그 안타까움이란. 제대로 된 요리법은 닭고기, 매운 칠리, 마늘, 토마토, 후추, 소금, 오크라와 야자 버터,


그리고 아프리카 버터 등을 이용한 것인데 두 그릇을 먹고나면 저절로 헬스장을 향하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
























































9위.아이스크림 (미국)

방금 배가 터질 때까지 음식을 먹었다고 해도 땅콩, 마시멜로, 초콜릿 소스가 들어 있는, 먹으면 이가 썩는 미국식 아이스크림이 들어갈 자리는 언제나 있다.

신께서 특히나 긴 숟가락을 주신 덕분에 이 살찌는 음식이 행여나 녹더라도 유리잔 바닥에 녹은 마지막까지도 문제없이 먹을 수 있게 했다.



























































8위.똠양꿈 (태국)


태국의 걸작 똠양꿍에는 새우, 버섯, 토마토, 레몬그라스, 양강근, 카피르 라임 잎이 잔뜩 들어간다. 


보통 코코넛 밀크와 크림이 넘치게 들어 있는 이 따스한 수프는 태국의 다양한 맛을 한 접시에 가져다 놓았다.


신 맛, 짠 맛, 향료 맛, 단 맛을 말이다. 가장 좋은 건 가격이 싸다는 사실























































7위.페니아삼락사 (말레이시아)


데쳐서 말린 고등어, 타마린드, 칠리, 박하, 레몬그라스, 양파, 파인애플 등이 들어간 말레이시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요리는 바로 페낭아삼락사. 


중독성 있는 향료 냄새가 나고 새콤한 생선 육수에 면을 넣은 것으로(생강을 넣으면 특히 좋다) 숟가락이 입술에 닿기도 전에 콧물을 흐르게 한다.



























































6위.햄버거 (독일)


이 단순한 음식 하나가 너무 맛있어서 주메뉴가 이 요리인 식당이 매년 200억 달러를 벌고 있다면 이 목록에 분명 적합한 것이 맞다. 


맥도널드가 비록 최고의 햄버거를 팔진 않지만 사실 그럴 필요가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연간 200억달러라면 게임오버.


빵과 고기, 야채의 조합은 너무나도 훌륭해서 온 세계가 더 많은 소를 생산하기 위해 생태계를 파괴할 정도다.





















































5위.북경오리 (중국)


맥아당 시럽을 한 겹 바른 껍데기가 비결. 오븐에서 천천히 구운 바삭하고 시럽으로 코팅된 껍데기는 아주 맛있어서 


제대로 된 식당들은 살코기보다 껍데기를 더 내오고 전병, 양파, 해선장이나 춘장을 가져온다.


북경오리를 맛보고 나면 오리하면 생각나는건 날고 물에 뜨는 동물 그리고 이 요리가 될 것.






























































4위.스시 (일본)


일본이 제대로 된 걸 만들고자 하면 정말 제대로 한다.

토요타, 닌텐도, 소니, 니콘, 그리고 야마하 같은 거대 브랜드는 생선회와 쌀밥 같이 단순한 음식을 주식으로 먹는 사람들이 만들었는데


그 생선과 밥을 조합하는 방식은 전세계 첫 데이트용 식사로 각광받는 음식으로 탄생했다.


일본인들이 괜히 장수를 하는 게 아니다. 이걸 계속 먹고 싶어서이다.

























































3위.초콜릿 (멕시코)


마야인들은 이걸 마시고, 라세 할스트롬은 이걸 주제로 영화를 만들고, 


우리들은 이걸 너무 많이 먹었다는 죄책감을 이걸 더 먹으면서 극복한다. 하잘것 없는 카카오 콩이 정글에서 나와 도시 문명으로 들어간 이야기야말로 음식계의 동화 같은 이야기다.


이 부드럽고 달콤씁슬한 초콜릿이 없다면 밸런타인데이는 카드와 꽃이 전부일테고,


부활절은 또 다른 따분한 종교 행사가 될 것이며, 스트레스를 받을때마다 서랍에 감춘 사탕을 먹어야하는 등의 어딘가 2% 부족한 인생이 되지 않을까 싶다.


































































2위.나폴리 피자 (이탈리아)


먹어도 먹어도 질리 않는 음식이 있을까? 이탈리아에 있다.


최고의 피자는 예나 지금이나 단순한 나폴리식이다


이 발명품은 해당 협회에 의해 보호받고 있는데,


특히 여러 기준 중에서도 소금, 품질 좋은 밀가루, 신선한 토마토 3가지, 손으로 직접 밀어서 만든 반죽, 그리고 나무를 뗄감으로 쓰는 화덕의 사용 등을 고집한다.

반죽, 토마토, 올리브 오일, 소금, 바질(마리나라 피자에는 치즈도 안 들어간다) 


같은 간단한 재료만 넣고도 나폴리인들은 아무나 만들 수는 없지만 누구나 즐길 수는 있는 훌륭한 음식을 만들어냈다.

















































































1위.마사만카레 (태국)




단언컨대 이것은 카레 중의 왕이며 어쩌면 모든 음식의 왕일지도 모른다. 향료가 풍부하고 달콤하면서도 풍미있는 이 요리는 맛의 종합 세트로 태국 선거보다도 더 개성이 넘친다.


수퍼마켓에서 산 포장 소스조차 가장 게으른 요리사들을 미쉐린 스타 요리사로 만들어 준다. 고맙게도 누가 밥을 발명해 줘서 마지막 남은 카레 소스까지 싹싹 긁어 먹을 수가 있다.


'미소의 나라'라는 말은 단순한 광고 문구가 아니다. 거의 모든 거리마다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요리를 파는 나라에서 살고 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