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感應遺傳

순계의 암컷이 한번 다른 계통의 수컷과 교미 후 암컷의 순혈성이 파괴되어 잡종성을 띠게 되어 그 후 동종의 수컷과 교미하여도 다른 형질이 나타나는 현상.


이것을 옛날 양축가들이 믿었는데, 실은 정자가 암컷의 체내에서 며칠 동안 생존하는 데서 생긴 오해이며 현재는 잘못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강압적으로 일단락되었다. 단, 사람의 Rh혈액형에 대해서는 전의 임신의 영향이 나중에 태어나는 아이에게도 그 영향이 미치므로 두 차례의 임신이 다른 부친에 의할 경우에는 선부유전과 비슷한 현상이 일어난다.



암컷은 첫 성교상대의 유전형질을 죽을때까지 유지하며
이후 다른 수컷과 성관계 하여 새끼를 낳아도 첫 남자의 유전형질이 자식에게 유전된다.



초파리실험에서 증명이 되었는데 단순히 정자의 DNA만이 유전형질을 결정짓는게 아니고
암컷에게 처음 주입된 정액의 화학물질이 암컷을 영원히 변화시켜서 자식에게 첫 수컷의 형질을 갖게 만든다고 한다.






선부유전이 사실일 가능성이 높은게 후생적 관점으로 볼때 남자/여자의 주식 / 흡연 여부 / 사회적 위치 등등이 자손에게 영향을 미치듯이 남자의 정자가 여성의 난자에 epi-genetic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게 주류 학계 분석이다. 

즉 관계 가진 남자의 정자가 여자의 난자에 DNA변형을 일으킨다는 것. 그래서 그 변형이 쌓이고 쌓여서 나중에 임신후 자식에게 영향이 간다는 것이다.



또한 다른 실험에서, 얼룩말과 한번도 새끼를 안밴 암컷 말을 교배 / 새끼 낳은 후 그 암컷 말을 다른 일반 말과 교배 했을때 전부다 줄무니가 나온다는 것이 증명이 되었다.




게다가 미국 흑인 노예 해방 전엔 흑인에 처녀를 빼앗긴 백인 여자가 후에 백인 남자와 결혼해도 아프리카계 특징을 가진 애들이 자주 나온다는 사실이 보고되었다. 



https://www.ncbi.nlm.nih.gov/pmc/articles/PMC4282758/

이에 대한 최신연구논문에서의 확신

"it is possible for a male to transmit features of his phenotype via non-genetic semen-borne factors to his mate's subsequent offspring sired by another male."



과학계도 진보적 인사가 꽉 차서 지금은 그런말 하면 인종차별이다 뭐다 해서 쉬쉬하고 또 인간을 대상으로 시험하기엔 윤리적 문제가 크기에 묻힌 이론.

학계에 인권 탈레반 세력이 걷히고 진리를 중시하는 풍파가 생기면 다시 떠오를 것이다.


그러나 이것이 공론화되어 진실이 밝혀지는 것에 대해서는 회의적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