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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흔한 방식 2. 1톤에서 2.5톤 사이의 소형, 준중형 견인차들이 이 방식으로 가장 많이 보급되었다.덕분에 최근 개인, 사설업체 견인차들이 이런 형식이 많아 한국에선 어쩌면 가장 흔할지도 모른다 크레인 대신 T자 모양 리프트로 견인하는 방식으로 붐 방식 대비 견인절차가 간단해 신속히 견인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1] 자매품으로 4WD 차량이나 고가 수입차를 위해서 뒷바퀴를 고정시킨뒤 장착되어있는 보조바퀴를 굴리는 '돌리'(사진에서 왼쪽 견인차에 실린 작은바퀴)라는 물건도 있다. 또한 붐 방식보다 최대높이가 낮아 붐 방식 견인차가 들어갈 수 없는 지하주차장에도 출입이 가능하다. 다만 경사가 심한 지형이나 험로에서는 사용이 곤란하다는 단점이 있다.


[1] 붐 방식이 리프트를 내리고 피견인차 전륜축에 토우바를 연결해야 하는 번거로운 과정이 있는 반면, 리프트 방식은 그냥 피견인차 아래로 리프트를 밀어넣은 뒤, 상승시키고 앞바퀴를 고정하면 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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